제주공항근처 가볼만한곳 제주공항 근처 관광지

반응형
반응형

제주공항근처 가볼만한곳 제주공항 근처 관광지 베스트 8


그동안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시간이 애매해서 다녀왔던 제주공항 근처 관광지를 모아서 제주공항근처 가볼만한곳 8곳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진 모아놓은 곳을 보니 이외에도 제주공항 근처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이 더 있더라구요. 이번에는 8곳을 정리하고 다음에는 나머지 여행지도 함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지등대

제주공항근처 가볼만한곳 첫번째는 산지등대입니다. 산지등대는 오히려 제주항국제여객터미널과 가까워서 제주항 근처 가볼만한곳이기도한데요 제주공항과도 멀지 않으며 산지등대 근처에 사라봉, 사라봉 공원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저는 완도여객선 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제주항에 도착했는데 오후 5시쯤 제주에 도착했습니다. 그래서 이날은 산지등대에서 제주 바다 풍경도 보고 일몰과 야경도 보았습니다. 제주공항 근처 밤에 가볼만한곳들 찾는 분들이라면 산지등대에 올라 일몰과 야경을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입장료 주차료 없습니다.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

제주공항 근처 관광지에서 정말 예뻤던 곳은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였습니다. sns에서 넘 예쁜 곳으로 소문이 나 있었고 제주도 여행 준비할 때부터 제주도 여행코스로 넣었던 곳인데요 공항과 아주아주 가까워서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적극 추천하는 곳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날이 흐려서 아쉽기는 했지만 만약 날씨가 정말 화창한 날이라면 무지개해안도로의 색감은 더욱 선명하고 화사하답니다. 사진찍어주기 좋은 곳이라서 제주공항근처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다음에 제주도 여행을 간다고해도 이곳을 다시 방문할 생각입니다. 

 도두봉

위에서 소개한 무지개해안도로와 아주 가까운 곳에 도두봉이 있습니다. 차로 2 ~ 3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제주공항 근처 관광지 중에서 도두봉은 공항의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사실은 제주 벚꽃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만약 3월 4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찾는다면 공항으로 가기 전에 잠시 들러 벚꽃을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제가 갔을 때는 벚꽃이 거의 떨어진 시기라 아쉬웠어요. 



위에 사진을 보면 도두봉에서 제주공항이 보여서 비행기들이 잔뜩 보이는데 그 모습이 재미있기도 했고 또 반대편으로는 의자가 있는데 바다 풍경도 좋습니다. 제주를 떠나기 전에 간단한 먹거리를 준비해오셔서 이곳에서 드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았어요. 무료입장 무료주차이고 주차장에서 한 3 ~ 5분 정도면 오를 수 있는 높지 않은 코스입니다.

 이호테우해변

이호테후 해수욕장은 제주공항근처 가볼만한곳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굉장히 많이 갔던 제주공항 근처 관광지인데요 여행을 갈 때마다 도착해서, 혹은 제주를 떠나기 전에는 꼭 들렀던 곳이에요. 도두봉, 무지개 해안도로와도 가까워서 3 ~ 5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주공항근처 가볼만한곳 코스를 짠다면 이호테우 해수욕장, 무지개 해안도로, 도두봉 정도만 돌아보셔도 1 ~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이호테우 해변은 언제보아도 넘넘 예쁘고 해수욕장 뒤로 작은 마을이 있는데 마을에서 내려다보면 더 예뻐요. 위에 사진이 마을에서 내려다본 것인데 청보리가 있을 때는 더 제주스러운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용두암

용두암 역시도 제주공항근처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하지만 사실 유명한 것에 비해서는 볼거리가 많지 않아요. 몇 번 가보았지만 아~ 예쁘다! 그런 생각은 한 번도 갖지 못해본 것 같고 시간이 별로 없어서 딱 한군데만 가보아야한다 그렇다면 이호테우 해수욕장이 더 좋고, 시간이 정말 짧을 경우에는 용두암을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용두암은 제주공항과 매우 가까워서 저렇게 비행기가 크게 보여요. 완전 장난감 날아가는 것처럼 귀여운 모습이었습니다. 용두암도 무료입장 무료주차입니다. 주차는 30분 이내면 무료였던 것 같은데 한 10분 정도면 둘러볼 수 있어요.

삼양해수욕장

삼양 해수욕장도 제주공항과 제주항 가까운 곳에 있어서 제주공항 근처 관광지로 괜찮습니다. 특히 제주 동부 여행코스를 마치고 제주공항이나 항으로 이동한다면 더욱 동선이 쉽습니다. 



함덕 해수욕장을 지나 제주시에 더 가까이 있는 삼양해수욕장은 검은모래해변으로 유명한데요 제주의 다른 해변들과 달리 모래가 검은빛입니다. 그래서 바다가 깨끗해보이지 않지만 오염된 것이 아니라 원래 검은모래가 있기 때문이에요. 잠시 들러 산책하기도 좋고 서핑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구경하는 재미도 좋았습니다.

 동문시장

동문재래시장 역시도 제주공항근처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합니다. 제주 공항 근처 실내관광지를 찾는다면 괜찮아요. 날이 추워도 비가 와도 걱정이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제주공항 근처 맛집을 찾는다면 동문시장에서도 한끼도 추천드립니다. 자연몸국이라고 제주 현지인 추천맛집인데 몸국이랑 접작뼈국이 진짜 맛있었습니다. 



동문시장은 야시장도 열리기 때문에 제주공항 근처 밤에 가볼만한곳을 찾는 분들께도 좋은 장소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마치고 선물을 사가실 분들이라면 동문시장이 더욱 알찬 마지막 여행지가 될 수 있겠네요.

 관덕정과 제주목관아

용두암 근처이 있는 관덕정과 제주목관아도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으로 괜찮습니다. 관덕정은 무료이지만 제주목 관아는 입장료가 있어요. 제주목관아는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고 입장료는 성인 15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는 400원입니다. 


제주목 관아는 조선시대 제주도 행정을 맡았던 관아로 사적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는 것도 좋지만 제주도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제주목관아도 제주공항근처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의미있는 제주공항 근처 관광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