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반응형
반응형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봄부터 가을까지 태안 여행은 늘 인기 많은 국내 여행지 중의 한 곳입니다. 여름이면 많은 이들이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로 찾는 곳인데요 태안반도 서쪽으로 수많은 해수욕장이 있어 어디든 바다를 실컷 보고 갯벌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충청도 가족여행지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더군다나 캠핑할만한 곳도 많아서 충청남도 캠핑지나 오토 캠핑장을 찾는 캠핑족을에게도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천리포 수목원

▪입장료 성인 9천원 청소년 6천원 어린이 5천원

▪개방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번째 태안 여행지 추천은 천리포수목원입니다. 아담한 수목원이지만 해변을 끼고 길을 걸을 수 있고 화사하면서도 깨끗한 풍경을 가지고 있어 만족도가 높은 여행지입니다. 여름에는 수국과 연꽃이 피어 충청도 여름 가볼만한곳으로 인기가 더욱 높습니다.



가을이면 단풍도 들고 국화도 있기에 여름 못지 않은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수국을 보고 싶다면 7월 방문이 가장 좋고 주변으로는 천리포 해수욕장, 천리포항, 만리포 해수욕장은 함께 둘러볼만한 여행지가 많아 태안 1박 2일 여행코스 혹은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추천드립니다.

 신두리 해안사구

▪입장료 주차료 무료


이국적인 풍경을 가지고 있어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 많은 곳은 신두리 해안사구입니다. 처음 사진에 보여드린 것처럼 사구를 볼 수 있어 마치 해외여행을 온 것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어서 많은 이들이 좋아했던 장소입니다.



다만 이제는 처음 사진과 같은 모래언덕은 볼 수 없습니다. 위 사진은 과거의 사진이고 대부분 위와 같은 사진을 기대하고 갔다가 실망하는 일들도 있습니다. 생태계 보존을 위해 모래언덕으로 사람들의 출입이 금지되었고 그로인해 모래언덕에는 새로운 식물들이 뿌리를 내렸기 때문이죠. 모래언덕은 마치 초원처럼 변해가고 있으나 여전히 신두리 해안사구는 신비롭습니다. 아주 가까운 곳에 신두리 해수욕장이 있으니 함께 묶어서 태안군 여행지 추천해드립니다.

꽃지해수욕장

▪입장료 무료

▪상시개방

▪주차료 무료


태안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은 꽃지해수욕장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수욕장이 굉장히 넓고 깨끗하고 모래도 곱습니다. 주변으로는 태안 펜션, 맛집, 카페도 많아서 태안 가족여행지 추천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더군다나 꽃지 해수욕장은 물때가 되면 바닷길이 열려서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바위까지도 다녀올 수 있고 아이들은 꽃게나 조개를 잡는다고 정신이 없답니다. 가족 여행지로 정말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름이면 물놀이하기에도 좋고, 겨울 바다가 보고 싶은 분들께도 꽃지해수욕장을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청포대 해수욕장

▪입장료 무료

▪상시개방

▪주차료 무료



태안 여행을 하면서 갯벌이 가장 넓었던 곳이라면 단연 청포대 해수욕장이었습니다. 태안 여행지 추천 장소중에서 갯벌체험, 조개캐기 등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청포대 해수욕장을 추천드립니다. 태안 여행을 하면서 청포대 해수욕장은 이번에 처음 가보았는데 드넓은 갯벌에 정말 놀랐고 일몰까지도 아름다운 명소였습니다. 


드넓은 갯벌이 들어나자 많은 사람들이 조개를 캐기 위해 나타났는데요 가족 여행자들의 다정한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제 기분까지 좋아졌습니다. 물놀이를 하는 사람도 있고 손색없는 청포대 해수욕장이었습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입장료 성인 10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400원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개방, 동절기는 오후 5시까지



봄 여름 가을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안면도 자연휴양림을 추천드립니다. 더군다나 입장료가 1000원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자연을 느끼고 시원한 숲길을 걸을 수 있으므로 가족 여행지로도 좋습니다. 


숲으로 들어가자마자 청량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으며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편안하고 호젓한 산책이 가능하여 충청도 힐링여행지랍니다. 쭉쭉 뻗은 푸른 안면송을 보면서 스카이워크를 걸으면 이곳이 세상 천국과 같은 상쾌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곳에 있는 소나무 중에서 최고 수령은 120년 정도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만리포 해수욕장

▪입장료 무료

▪상시개방

▪주차료 무료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가장 대표적인 해수욕장이라면 꽂지 해수욕장, 청포대 해수욕장, 신두리 해수욕장 그리고 만리포 해수욕장입니다. 이 4개의 해수욕장은 방문해도 실망할 일이 없으므로 저는 태안 여행지 추천 적극 해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4개의 해수욕장은 정말 서해안 가볼만한곳으로도 최고라고 생각했습니다.



만리포 해수욕장은 꽃지해수욕장보다 더 넓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사진은 해수욕장의 남쪽, 두번째 사진은 중앙광장, 세번째 사진은 해수욕장의 가장 북쪽인 출렁다리입니다. 남쪽에서 북쪽 끝까지 걸어올라간다면 30분 정도가 걸릴 것 같은데요 그 정도로 해수욕장이 넓어요. 중앙에는 사람들이 가장 많고 남쪽이나 북쪽에는 사람이 적어서 오히려 더 깨끗하고 한적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 조용한 곳을 찾는 분들께도 괜찮답니다.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입장료 성인 1만원 청소년 8천원 어린이 6천원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개방

▪주차료 무료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 휴관



태안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곳은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입니다. 입장료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태안투어패스를 이용하면 조금 저렴하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웅장하면서도 재미있는 공원은 아이들 체험학습으로도 좋고 공룡알을 볼 수 있으며 일몰도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또한 요즘에는 천문과학관 교육프로그램까지 운영되고 있으니 함께 둘러보면 좋습니다.

 몽산포 해수욕장

몽산포 해수욕장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오토 캠핑장이 최고라는 것입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둘러보면서 몽산포 해수욕장 오토 캠핑장 규모를 보고 놀랐는데요 구역도 넓고 시설도 깨끗했으며 사람들도 무척 많았습니다.


해수욕장이 넓어 물놀이도 하고 갯벌 체험도 가능한데 소나무 아래 텐트를 치고 1박 2일 태안 여행을 즐기는 가족단위의 여행자들이 가장 많은 곳이었습니다. 여름을 지나 가을이 되면 캠핑하기 더욱 좋은 시기가 되는데요 가을 여행지 베스트 50을 찾는다면 태안에서의 캠핑은 어떠한가요?

 태안빛축제

▪입장료 성인 9천원 청소년 7천원

▪연중무휴

▪일몰 직후부터 ~ 밤 11시까지


태안 꽃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하면서 밤에는 빛축제가 열리는 태안 네이처월드를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일년 내내 연중무휴로 진행되는 태안 빛축제는 여름에도 좋지만 겨울에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고 충청도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로도 강추합니다.



입장료가 조금 부담스럽기는 했지만 그래도 방문해보자며 다녀왔던 태안빛축제는 생각보다 훨씬 넓었고 진짜 예뻤습니다. 생각해보면 빛축제 입장료치고 비싼 것은 아니고 다른 지역의 입장료도 이 정도 받으니까요. 충청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태안 여행지 추천드립니다. 여름에는 모기가 많으니 유의하고 겨울에는 진짜 따뜻한 옷차림으로 방문해야합니다.

B태안수선화축제꽃축제

 태안꽃축제

아름다운 태안반도에는 꽃축제도 자주 열립니다. 꽃도 보고 바다도 보고 정말 완벽한 국내 여행지인데요 태안에서는 세계 튤립 축제, 수선화축제, 연꽃축제, 팜파스 축제, 백합꽃축제, 국화축제 등 향기로운 여행지가 많습니다. 저는 세계 튤립축제, 수선화축제, 국화 축제 등을 다녀왔는데 축제가 열리는 장소가 다르므로 태안 여행을 가는 시기에 맞게 꽃축제를 즐기면 됩니다.


튤립축제는 4월 ~ 5월까지, 알리움 축제는 5월 ~ 6월까지, 가을꽃축제는 9월 ~ 10월까지, 빛축제는 연중무휴 코리아 플라워파크에서 진행됩니다. 연꽃축제는 여름이면 청산수목원과 팜카밀레에서, 특히 가장 인기 많은 팜파스 축제는 청산수목원에서 매년 가을에 열리므로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