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여행지 추천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전라도 2박 3일 여행코스를 생각하신다면 아래에 소개되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참고하여 여행코스를 짜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라도 1박 2일 여행지 추천이라면 아래 한 곳만 정해서 여행하는 것이 좋고 2박 3일이라면 가까운 지역 한 곳을 더 선택해서 여행코스를 묶는 것이 좋답니다.


그동안 다녔던 곳 중에서 기억에 남는 곳을 모아 전라도 여행지 추천해봅니다.



 전라남도 담양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꼽히는 담양은 봄부터 겨울까지 언제나 자연이 아름다운 지역입니다. 위에 사진 3장은 담양 대나무골 테마공원이고 밑에 사진은 담양 죽녹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대나무골 테마공원이 훨씬 좋았던 것 같습니다.



바다는 없지만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으로도 담양이 거론되는 이유는 메타세콰이어가로수길, 죽녹원, 소쇄원, 관방제림, 대나무골 테마공원처럼 숲이 우거져 시원하게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많기 때문입니다. 사실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입장료가 2천원이고 이에 따른 불만들도 많지만 입장료를 내기 때문에 가로수길이 쓰레기 없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 같아요.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온 승일식당이나 담양 국수거리, 창고를 개조해서 만든 서플라이나 담빛예술창고 등을 방문하면 더 기억에 남을만한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굴비가 맛있는 전남 영광

이번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소개하는 곳은 전라북도와 굉장히 가까운 영광입니다. 굴비로도 유명하고 일몰이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더군다나 영광은 또다른 전라도 여행지 추천 장소인 고창과 매우 가깝습니다. 따라서 전라도 2박3일 여행코스나 1박2일 여행지 추천이라면 영광과 고창을 묶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고창과 영광 모두 자연이 아름다운 곳이지요.



최근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가마미 해수욕장, 가마미아쿠아월드, 백바위 해수욕장, 영광칠산타워, 굴비가 맛있는 법성포, 불갑산, 얼마 전 방송에서도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소개된 송이도, 모래미 해수욕장, 불갑산 관광지 등이 있으니 영광 여행코스 1박 2일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북도 군산 선유도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장소인 군산 선유도를 전라도 여행지 추천해드립니다. 다리가 놓여서 내 차로 쉽게 갈 수 있는 선유도는 이제 선유도 가는 방법을 따로 찾지 않아도 됩니다. 배를 타지 않고 연결된 다리로 운전만 하면 선유도에 도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북에는 유명한 일몰장소가 많은데 고창과 부안 격포항이나 채석강이 대표적입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곳이 군산 선유도입니다. 선유도 해수욕장은 선유도 가볼만한곳 중에서 최고인데요 모래도 곱고 해수욕장도 긴 편입니다. 여름 물놀이로도 최고이고 겨울 바다가 보고 싶을 때에도 추천할만한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저는 선유도를 4번 다녀왔는데 단 한 번도 실망한 적이 없습니다. 선유도에서는 스쿠터나 자전거를 빌려서 섬을 한바퀴 돌면 더 재미있는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전라도 2박 3일 여행코스라면 군산 선유도에서 1박 2일을 하고 나머지는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둘러보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선유도와 함께 군산 일대를 둘러보면 전라도 여름 휴가지로도 좋고, 나이와 성별을 따지지 않고 인기가 많아 전라북도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에서는 교복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1시간 정도에 5천원이면 되고 인생사진을 찍어주기도 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하면 좋은 전라도 1박 2일 여행지 추천으로 부모님들 교복도 입게 해드리고 사진 찍어드리면 너무 행복해 하실 것 같네요.



함께 둘러볼만한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군산 근대역사 박물관, 신흥동 일본식가옥, 은파호수공원,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새만금 방조제, 테디베어뮤지엄 군산, 진포해양테마공원, 월명공원, 비응항 등이 있습니다.

 전라남도 목포

시원한 바다가 있고, 근대 역사를 알아볼 수 있으며 가수 남진의 고향이기에 남진 야시장도 열리는 목포를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소개합니다. 목포에는 섬도 많지만 1박 2일이라면 섬까지 다녀오는 것은 다소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여름 전라도 여행지 추천은 해수욕장이 필수인데요 외달도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또한 목포 춤추는 바다 분수는 목포 야경 최고이고, 시원한 분수와 음악을 동시에 볼 수 있어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여름이면 1위를 차지합니다. 이와 함께 둘러볼만한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서산동시화골목길, 외달도 해수풀장, 목포근대역사관, 갓바위, 평화광장, 유달산 연희네 슈퍼 등이 있습니다.

전라북도 부안 변산반도

8월 9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전라북도 여행지 추천에 변산반도도 인기가 많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부안은 몰라보게 깨끗해지고 좋아졌습니다. 변산해수욕장이 새단장하면서 인기도 많아졌고 가족 여행지, 캠핑 장소로도 으뜸입니다. 부안, 변산에 반하도다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인데 채석강과 적병강 등은 8천 7백만 년 전 형성된 퇴적암과 주상절리를 볼 수 있고 일몰도 환상적인 곳입니다. 



물놀이도 가능하며 갯벌체험, 시원한 내소사 전나무 숲길 걷기, 드마라 촬영장 체험도 있습니다. 이외 변산반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해넘이 채화대, 대명리조트 변산 아쿠아월드, 격포 해수욕장, 변산해수욕장, 고사포 해수욕장, 변산반도 국립공원, 부안영상테마파크 등이 있습니다.

 여수

전라도 여행지 추천 1위는 여수라도 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1박 2일로 가장 많이 찾는 곳이 여수인데요 여수 밤바다는 겨울에도 여름에도 낭만적이고 낭만포차에서 한여름밤 시원한 추억을, 버스킹으로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여수 전지역이 관광명소일 정도로 어디 하나 예쁘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디오션 워터파크, 여수 세계박람회 스카이타워, 오동도, 여수 낭만포차거리, 여수해상케이블카, 아쿠아플라넷 여수, 만성리 검은 모래해변, 여수 예술랜드, 여수 테디베어 뮤지엄, 방죽포해수욕장 등이 있으니 여수 1박2일 여행코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완도

멀기는 하지만 방문하면 그만한 가치를 찾을 수 있는 완도도 전라도 여행지 추천입니다. 저는 해수욕장 개장이 끝난 9월에 완도 여행을 다녀왔는데 덕분에 사람이 많지 않아서 좋았고 그 유명한 명사십리 해수욕장은 소문으로 듣던 것보다 훨씬 아름다웠습니다. 남도의 바다라서 그런지 얼핏 제주도 바다 느낌도 나더라구요.



완도 타워 모노레일을 타고, 밤에는 완도 타워 야경도 감상해보세요. 윤선도의 유토피아, 공룡알 해변이 있는 보길도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최고랍니다. 이외 완도 1박 2일 여행코스에 넣으면 좋은 장소는 완도항, 완도타워, 완도 수목원, 청해포구 촬영장, 예송갯돌해변, 완도타워모노레일, 장보고 기념관 등이 있습니다.

 전주 왕과의 산책

이번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소개하는 것은 전주 경기전이 아니라 왕과의 산책이라는 특별 프로그램입니다. 정식 이름은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왕과의 산책'이면서 전주한옥마을 야간, 밤에 전주 경기전 관람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행사는 5월 4일 ~ 10월 26일까지 진행되며 2020년에도 비슷한 시기에 개최가 될 것입니다. 참가비는 1만원으로 하루에 100명으로 한정되어 있는 행사라서 옥션티켓에서 예매를 하셔야 합니다. 현장 예매도 가능하지만 만약 그날 인터넷 예매로 티켓이 매진된다면 참여할 수 없습니다.


전라도 여행지 추천하는 경기전 전주 왕과의 산책은 조선시대 5명의 왕을 만나며 역사를 듣고 밤에 경기전을 관람하는 코스입니다. 관람이 끝나면 다과와 함께 전통 공연을 보는데 무척 감동적이었습니다. 8월 9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도 추천드립니다.

 전주 한옥마을 한복체험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단순히 전주 한옥마을을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한복체험을 추천드립니다. 위 사진은 모두 제가 직접 전주 한옥마을에서 한복 체험을 하면서 찍었던 사진인데요 저는 전주로 여행을 갈 때마다 한복체험을 할 정도로 너무너무 재미있었습니다. 나이 따지지 말고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최근에는 경성의복 체험 인기가 더 많습니다. 과거에는 한복이나 교복 등이 인기였는데 요즘에는 경성의복을 입고 한옥마을 산책을 하고 사진을 찍으면 더 재미있습니다. 경성 의복이 뜬 것은 아마 미스터 션샤인의 인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